비가오고 난 후라 그런지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졌습니다. 그런데 비까지 오는 날이면 뜨끈한 국물이 더 생각납니다. 뜨거운 국물에 밥 한공기 말아서 후루룩 먹으면 몸도 마음도 함께 따뜻해지는 느낌을 들 듯합니다. 그래서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최소 20분만에 완성되는 대충 육개장 황금레시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대충 끓여 먹어도 맛있는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이 있습니다. 넉넉잡아 20분이면 맛있는 육개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재료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불고기용) 2컵, 달걀 2개, 불린 당면 2컵, 대파 약 2와1/3대, 느타리버섯 2컵, 표고버섯 2컵, 숙주 4컵, 간 생강 약간, 간 마늘 1.5큰술, 굵은 고춧가루 3큰술, 국간장 1/3컵, 꽃소금 1/3큰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6큰술, 식용유 2큰술, 물 6컵을 준비합니다.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재료에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 재료 준비 꿀팁
육개장에 넣을 고기 고르기
전통 육개장을 끓일 때는 신선한 고기를 덩어리채 구입해서 핏물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푹 삶아낸 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찢어서 준비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금방 끓여내는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두꺼운 양지나 사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소고기 불고기감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고기 익히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20분에 완성할 수 있는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비법은 함께 넣는 고기에 있습니다.
육개장에 넣을 야채 고르기
느타리버섯, 표고버섯은 넣어주면 맛이 좋습니다. 특히 국물 맛을 깊게 해주고 씹을 때 식감도 좋습니다. 나머지 재료와 잘 어우러집니다. 하지만 양송이나 새송이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보기에 겉도는 느낌이 납니다. 숙주나물은 준비된 것이 있으면 넣어주면 좋지만 없다면 생략해도 됩니다. 간 생강을 넣으면 맛이 살짝 더 좋아집니다. 하지만 조금 넣기 위해서 생강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최소 20분만에 완성되는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
1. 불리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당면은 미리 미지근한 물에 약 30분 정도 불려서 준비해 둡니다. 미리 불려두지 않으면 당면을 익혀야 해서 오래 끓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2. 다듬어둔 대파 2대는 다른 야채와 길이를 맞춰줍니다. 길게 반 갈라준 후에 길이 5cm로 썰어 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1/3대는 두께 0.3cm로 송송 썰어서 준비합니다.
3. 불고기감으로 준비한 소고기는 한 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고기가 얇아서 빨리 익기 때문에 20분만에 완성되는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입니다. 기름이 많은 고기부위가 더 맛있으니 참고해도 좋을 듯 합니다.
4. 표고버섯은 심을 분리한 후에 두께 0.4cm로 편 썰어줍니다. 버섯이 없더라도 표고버섯은 꼭 넣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찢어서 준비합니다.
5. 준비한 달걀은 소금 간을 살짝만 해서 잘 풀어줍니다.
6. 냄비에 참기름과 식용유를 2:1 비율로 넣어줍니다. 이때 넣는 참기름은 양이 많아 보이지만 파 기름을 내서 음식을 하는 육개장에는 많은 양이 아닙니다. 그리고 참기름과 대파가 만나서 엄청 맛있는 맛을 내주기 때문에 기름에 대파를 볶는 과정이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비법이기도 합니다. 길게 썬 대파를 넣고 강불에서 대파가 숨이 죽을때까지 잘 볶아 줍니다.
7. 대파가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썰어둔 소고기를 넣고 핏기가 없어질 때까지 달달 볶아줍니다. 그리고 고추기름을 내주기 위해서 굵은 고추가루를 넣고 볶아줍니다. 이때 고추가루가 탈 수 있으니 잘 지켜봐야 합니다. 그리고 고추기름이 나오면 빠르게 물을 부어줍니다. 그래야만 냄비가 타지 않고 고추기름을 낼 수 있습니다.
8.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간 마늘, 간생강, 국간장을 모두 넣고 강불에서 끓여줍니다. 만약 국간장이 없다면 진간장을 조금만 넣어주면 됩니다. 만약 간 생강이 있다면 정말 조금만 넣어줍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생강의 쓴맛이 날 수 있습니다.
9. 육개장 국물이 끓어오르면 숙주를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만약 숙주가 없다면 생략해도 좋습니다.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특징은 단순하면서도 쉽게 따라하기 좋습니다.
10. 각자 취향에 맞도록 소금을 추가해도 됩니다. 그리고 이때 소고기 다시다나 미원을 넣어주면 감칠맛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만약 다시다를 넣을 거라면 소금을 넣기 전에 넣어야 합니다. 다시다에 짠맛이 있기 때문에 소금을 넣고 다시다를 넣으면 물을 추가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11. 마무리로 충분히 불린 당면을 넣고 끓어 오르면 미리 풀어 둔 달걀물을 둘러 줍니다. 이때 달걀물은 젓지 않고 그대로 익도록 합니다.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의 또다른 비법입니다. 그래야만 담았을 때 모양이 예쁘다고 합니다.
12. 달걀물이 익으면 그릇에 맛있게 끓인 백종원의 20분 완성 육개장을 담아냅니다. 후춧가루와 고명으로 썰어둔 대파를 올려서 완성해주면 됩니다.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뜨끈한 국물은 진리입니다. 들어가는 재료가 많다보니 끓이는게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재료만 준비한 후에 모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끓이기만해도 맛이나는 육개장을 끓일 수 있습니다. 백종원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최소 20분만에 완성되는 대충 육개장 황금레시피 알아보았습니다.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 압력솥 레시피
동지팥죽 만드는법 동지 팥죽 먹는 이유 팥 삶은 물의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