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면 단맛이 강해지고 맛있어지는 시금치가 생각이 납니다. 바닷 바람을 맞고 자란 섬초인 남해 시금치를 아실거에요. 그런데 시금치로 장아찌 만들면 그렇게 맛있다는 거 혹시 아실까요? 시금치 장아찌 백종원 남해 시금치 간장 장아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백종원 만능 장아찌 간장소스 만드는 방법
📌장아찌 담그는데 꼭 필요한 장아찌 간장소스 만드는 방법은 위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백종원 시금치 간장 장아찌 만드는 방법
시금치로 된장국 끓여 먹는 건 모두 아실거에요. 그리고 나물로 무침해도 맛있고 김밥 재료의 하나로 많이 사용하는 시금치는 특히 잡채를 할 때 넣어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런데 시금치 간장 장아찌 만들어 먹는다고 해요. 시금치 간장 장아찌 만들면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해서 바로 담궈봤어요.
1. 길고 질긴 시금치 보다는 길이가 짧고 통통하고 부드러운 시금치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이나 겨울에 시금치 장아찌 담는 것이 좋아요. 그때 나오는 시금치가 정말 맛있거든요.
2. 마트에서 구입해온 시금치는 우선 기본 손질을 해야 합니다. 노란 잎을 때어내고 뿌리도 잘 다듬어 주세요.
3. 냄비에 물을 올리고 시금치 데칠 준비를 미리 해 둘께요.
4. 깨끗한 물에 시금치를 세척해 줍니다. 만약 뿌리가 지저분하다면 뿌리를 제거해도 좋습니다.
5. 냄비에 물이 끓으면 정말 잠깐 담궜다가 꺼낸다는 생각으로 데쳐야 합니다. 시금치는 너무 데쳐서 물러진 것보다 아삭한 식감일 때가 더 많있으니까요. 뿌리부터 넣어서 정말 살짝만 데쳐냅니다.
6. 데친 시금치는 바로 찬물에 헹궈줍니다. 그리고 물기를 짜냅니다.
7. 소독한 용기에 물기를 짠 시금치를 가지런히 담아줍니다.
8. 위에서 미리 준비해둔 장아찌 만든 간장소스를 시금치가 잠길 정도로 부어줍니다.
9. 시금치가 가볍기 때문에 간장소스를 부으면 떠오를 수 있습니다. 누름판이나 용기를 이용해서 눌러줘야 합니다.
10. 상온에서서 1일 정도 숙성시킨 후에 냉장 보관해 줍니다. 하루가 지나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밥도둑이 바로 시금치 장아찌입니다.
시금치 장아찌 백종원 남해 시금치 간장 장아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